활용기공모이벤트당선작 - 3월 세째주
 
   윤재경 님  등록일 : 2009-03-19

자격증 시험 thinkwise에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고 합격할수 있었습니다.

 

회계사 자격증을 준비했던 저는 많은 자료를 효과적으로 정리할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직장생활과 더불어 함께하는 공부였기에 늘 시간에 쫒기였고 

 

또한 한권당 대략 1000 페이지 정도 되는 기본서만 15권 이상 보아야만 했기 때문에 항상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이는 있지만 1회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시험당일까지 한권당 5회독 이상은 보아야만 어느정도 합격을 예상할수 있었기에 빠른시간안에 집중해서 회독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수험공부를 해보시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령 시험직전일에 기본서 한권을 통독하는데 1시간 내외의 속도가 붙을수 있도록 마지막 까지 학습량을 유지한다면 합격은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공부할 범위와 내용이 많았기 때문에 깨진 항아리에 물을 붇듯이 망각과 기억의 싸움이었습니다. 결국 시험을 치기 직전까지 그 머리속 항아리가 꽉차있을 있도록 기억을 유지하는 것이 저에겐 무엇보다 중요하였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러기 위해서 가장 많이 보는 기본서를 단권화하고 내용을 정리하여야 하는데 기본서에 대한 노트 정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또한 비주얼한 면에서 많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된 것이 바로 thinkwise를 이용한 기본서 내용의 정리였습니다. 

처음부터 책의 모든 내용을 정리하기엔 너무 오랜시간이 걸렸기에 저의 경우엔 기본서의 세부 제목까지만 맵으로 도식화 해놓아서 전체적인 틀과 구조를 파악한후에

 

세부적인 내용들은 tw를 인쇄하여 직접 그 가지의 여백에 손수 해당사항을 부분적으로 필기를 해놓았습니다.  그렇게 하니 1,000 page 가까이 되던 기본서가 thinkwise로 정리후엔 10장 내외의 인쇄물로 출력될수 있었습니다. 

 

tw로 인쇄된 프래임을 바탕으로 필기된 나만의 노트를 출퇴근시에 또는 화장실등에서 짬을내어 읽으면서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정리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결언

결국 시험 당일까지 그 노트를 들고서 고사장에 입실하였고 마지막으로 기억을 되살리는데 정말 큰 모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thinkwise를 이용해 비주얼하게 학습을 하니 아주 효율적이고 흥미있게 수험생활을 할수 있었고 합격할수 있었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다른 분들에게도 Thinkwise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듯합니다. 

 

다만 말 그대로 도구이기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는 많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는 tw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고 그 기능에 중독되어 지금도 다른 책을 읽을때나 자료를 정리할때 없어서는 않될 좋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2009의 테스트 버전을 사용해 보았는데 이전 버전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이 있는것 같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thinkwise를 경험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물은 100도를 넘어가야지만 끓게 됩니다.

 

지금도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tw 이러한 변곡점을 넘어서  마인드맵 시장에서 선도적 기업이 될수 있는 Tiping Point 달성했으면 합니다. tw가 입소문을 통해 더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고 활용될수 있도록 BIG MOUSE가 되겠습니다. 

(추후 시간 날때마다 제가 만든 더많은 맵들 자료실에 지속적으로 올리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hinkWise홈에서 더 많은 활용기 [보기]               마인드맵 ThinkWise 체험기 (활용기)            



Posted by 복리를 밑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