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새 글을 작성할 때, Evernote에 작성된 노트를 블로그로 불러올 수 있다(수정 등 편집도 물론 가능).
'플러그인' 목록 중에 'Evernote 글 불러오기'라는 플러그인 기능을 활성화(인증절차)하면 된다.
플러그인 기능을 활성화하면 글쓰기 창의 우측 상단에 보이는 'Evernote' 버튼을 클릭하면 내 에버노트에서 '티스토리' 태그가 붙은 모든 노트 목록을 보여준다.
목록에서 특정 노트를 선택하면 에디터(글쓰기창)에 내용을 불러 오는 기능이다.
 
☆ Tag는 티스토리, tistory 한글/영문 대소문자 모두 가능하다고 하는데 영문으로 하는 게 좋겠다. 왜냐하면 태그명 첫글자가 영문이면 첫글자만 입력해도 그 알파벳으로 시작되는 모든 태그목록이 뜨기 때문에 태그입력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이 기능이 좋은 점은 무엇일까?
에버노트에서 글을 정리한 후 복사해서 블로그에 붙여넣으면 되는데, 왜 굳이 이런 기능을 도입하였을까?
이 기능이 필요한 상황을 정리해 보자면,

첫째, 이미지와 첨부파일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노트에 직접 첨부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html을 이용하여(img태그) 올린 이미지도 블로그에 업로드 되어 보여진다. PPT, Word 등의 첨부파일은 블로그로 가져올 때, 파일첨부 형태로 제공되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특히 이미지가 많은 경우에는 아주 유용할 듯하다!

두번째로,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Evernote의 내용을  블로그로 가져 올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포스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점도 잘 활용하면 상당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에버노트는 '에버노트 웹클리퍼(Evernote Web Clipper)', '스키치(Skitch)' 등 강력한 스크랩기능과 PC 및 스마트폰에 에버노트와 연동되는 다양한 어플을 이용하여 작성한 내용을 스마트폰에서도 포스팅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세번째로는, 한 포스팅에 여러개의 노트를 불러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아래는 테스트결과!


스타들의 ‘발랄·섹시 속옷화보’

구릿빛 피부 김준희, ‘하얀속옷 섹시 어필’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 김준희가 스타화보를 통해 명품 몸매를 공개했다. < osen >



Posted by 복리를 밑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